[영암고속]25.04.26 고한사북(신고한)→부산동부(노포) 시외우등 탑승기 1부(고한사북~울진)
사실 이노선 탈려고
수원에서 고한까지 온거죠
이노선은 길기도 길고 긴 만큼 사진량이많아서
1부 고한사북~울진
2부 울진~포항
3부 포항~부산동부
이렇게 3편으로 분리했습니다
고한사북공영터미널
정선군 공영버스인
와와버스 일렉시티
강원73자 7206호
제가 탈 차입니다
강원74아 1053호
H엔진 적용차량
KD FX120 동서울행
와와버스 에어로타운
민영제 시절차량이 넘어온거 같습니다
차량상태보니 예비차같네요
우진산전 아폴로900
출발시간 되어서 박차장으로 들어오는 1053호
승차장 도착
이제는 보기 어려워지는
유니버스 초기형 대시보드
발차대기중
긴 여정 시작
부처소교차로 가는길
부처소교차로
절묘하게 태백선 터널이 찍혔네요
태백선
유턴안하고 직진합니다
고한교차로
두문동재 올라가는길
건너편에는 영암고속 럭셔리가 보이네요
해발 800m지점
한계령 뺨칠만큼 험하게 올라가는 중
해발 900M 지점
해발 1000M
두문동재 터널 입구에 다왔습니다
두문동재삼거리
여기서 우회전하면 과거 터널전에 썻던
구 38번국도 두문동재(싸리재)구간 입니다
두문동재터널
저 표지판은 두문동재 정상(해발 1048m)라고 하는데
실제 두문동재 정상은 폐지된 구도로로 더 올라가야합니다
실제 정상은 해발 1248m입니다
터널 지나고 다운힐 시작
태백시 진입
조형물 이쁘게 잘지었네요
한눈팔면 낭떠러지
실제로 설연휴때
이회사 소속차량이 두문동재에서 미끄러져서 낭떠러지로 전복됬죠
사망자없고 승무원,승객 전부 경상이었습니다
이구간은 옛도로 구간을 그대로 사용한 구간이라
험합니다
아직도 벗꽃이 있다니
산불조심 깃발 꽂혀있는 도로는 구 도로네요
갈수없는 폐쇄된 구도로 구간
이 이후 구간은
새로 만든 구간입니다
90년대 후반에 급하게 만든길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선형이 거지네요
이 구간 온거보니 다내려왔네요
마지막 헤어핀 커브
다 내려왔습니다
반대편엔 제가 수원에서 타고온 1073호가
다시 안산으로 향해가고 있네요
태백로
금아여행 부산발 고한행차량
금아여행이 인가가 바뀌어서
태백종착에서 고한종착으로 바뀌었군요
최근에 부구미경유 인가가 났다는데
티머니 시외버스 조회결과론 아직까진 부구를 경유합니다
태백역,태백정류장 방향으로 갑니다
태백역
시간이 멈춰버린 태백버스정류장
태백터미널
파란천 덮은차가 두문동재에서 사고난 차 같습니다
아직 수리를 안했네요
승차장 진입중
태백정차
포항행 승객 2명 탑승
발차
광장로
다시 태백로를 타러 갑니다
황지교사거리
호재 고갯길 올라가는중
도로공사구간
고개 정상
강한자만 살아남는 도로
차선따윈 업ㅂ다
버려진 영동선 구간
통리1건널목 직전
전차선이 걷히니 영동선도 아닌거 같네
급 좁아진 38번국도
여기서 427번 지방도를 탑니다
통리재 정상
427번 지방도
중촌교차로
촛점나갔지만 구사터널 입구입니다
신리재를 관통하는 터널
다운힐 시작
꽤 급경사 입니다
경치는 죽이네
구사리교차로
태백산맥을 관통중이니 고갯길이
평지도 길이 이모양
반대편이 아예 안보이네요
신리교차로
산 옆구리를 타다보니 길이 영..
이니셜D 코스네
아직도 이런게 있다니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관리에서 손놓아버렸네요
경치는 좋은데
위험하기 짝이없는도로
절벽옆이라 길이 아예 안보임
까딱하면 대형사고
유유히 추월한 G70한대
여긴 조금 손을 봤군요
낙석터널
과거 확장전 7번국도 보는 느낌드네요
삼척까지69km
여기서 좌회전해서 416번 지방도를 계속탑니다
직진하면 910번지방도인데
앞에 9자가 붙는거보니 경북지역 관할 지방도네요
호산을 향해 출발
대충찍어서 영 꽝입니다만
실제로는 풍경좋습니다
있으나마나한 노란색 시멘트 콘크리트 방호벽
옛날에 사고나면 100이면 100 저거뚫고 다 추락해버렸죠
경치좋다
표지판에 울진뜨기 시작
계곡따라 가는 길인게 표 나네요
단풍철때 DSLR에 렌즈 좋은거 끼고 사진찍으면
그림하나 좋은거 나오겠네
여기도 유채꽃 심었네
가곡면사무소 부근
호산까지 16km
캬 풍경에 취한다
공사구간
여기도 이런길 있네
가드레일 없으니 90년대로 워프한듯한 기분 드네요
전형적인 시골길
왼쪽에 버려진도로가
원래 지방도 였던 도로네요
이구간은 선형개량 한번 했군요
이거보니 왜했는지 알거 같다
호산까지 5km
나름 잘 건진 그림
7번국도하고 합류하는거보니 호산 다왔네요
호산삼거리
7번국도로 안가고 이쪽으로 가는거보니
호산경유 확정
도중에 전화가 하나 왔는데
그게 호산정류장에서 전화 건거 같네요
호산교차로
호산정류장
여기서 부산행 승객 2명탑승
다시 호산삼거리 재진입
7번국도 재진입
시원하게 달리는중
원덕검문소
나곡교차로
고포터널
경북 울진 진입
덕구교차로
울진까지는 16km
포항까지는 131km
죽변교차로
울진읍 진입
울진북부교차로
연호교차로
울진남부교차로
여기서 빠져서 울진터미널로 갑니다
울진종합터미널
박차장 입구
승차장으로 들어갑니다
2부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