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버스탑승기,사진

지겨워서 죽을뻔한 제주 101번 탑승기

放浪詩人 2022. 11. 24. 05:00
728x90
반응형

이 브금아시면 연식좀 있으신 아재입니다

원래는 800번을타고 공항으로 바로갈까하다가

어차피 모처럼 온거 제주도를 한바퀴돌자는 마음에 101번을 타고 공항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선택으로 인해서 의도치 않은 근성테스트가 될줄은 몰랐지

 

서귀포버스터미널

국토 최남단 버스터미널

실내

승차장

박차장

금남여객 101번

제주79아 3030호

번호한번 마음에 드네요

이놈타고 갑니다

국토최남단 터미널 발차

일주동로(1132번 지방도)

서귀포시내 진입중

내리막커브

시내진입

차많네요

서귀포 시가지 벗어났습니다

제주도에 회전교차로 은근 많네요

성산까지 38km

쇠소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이거보니 예전에 유튜브에서본 이 동영상이 생각나더군요

추억의 롤코타

감귤밭

7번국도 뷰 비슷하게 나오네요

위미부근

위미2리

도로 경사보소..

남원부근

제주틱한도로로 빠졌습니다

직진하면 1132번 지방도로 갑니다

다시 큰도로로 옴 

해녀들

산물통 교차로

표선부근

다시 제주틱한 시골길

서귀포방향 101번이랑 교행

바다보여서 찰칵

제주BMS

바다보여서 찰칵

삼달교차로

신산교차로

이정표에 제주가 보이기 시작

제주2공항건설 반대 푯말

섭지코지 근처

세화까지 15km네요

성산일출봉

고성교차로

지겨워서 성산일출봉이라도 한컷 더 찍는중

오조한도교입구

지명한번 오묘합니다

제주시 구좌읍 진입

종달교차로

면수동삼거리

세화리 정차안내방송

아이고오....반도 못온듯

제주 우측한바퀴

자매품으로는 일주서로 도는 102번이 있죠

김녕이 보이기 시작

제주까지 32km

풍력발전기

가로등이 많은거리라 찰칵

니혼고 다꾸시

전형적인 제주도식 밭

김녕해수욕장

또다시 시골길 투어

동복입구

북촌방파제 근처

북촌삼거리 지나 함덕가는길

노란색으로 된 시멘트 난간 오랜만에 보네요

함덕리

앞에 좌회전 할려는 차때문에 잠시 스톱

슬슬 풍경도 물린다

이리가도 밀리고

저리가도 밀리고

그랬따 정말 그랬따

제주공항 근처는 걍 헬게이트

드뎌 제주시내 진입

사라봉은 처음보네요

이제부턴 일주동로만 쭉 따라갑니다

이제 고지가 보입니다

제주시내오니 차가많네요

제주시내 관통중

오라오라오라

오라오거리

정줄 놓았습니다

원래 탈려고했던 제주공항버스 800번

아마 15시대 차량인듯 합니다

고지가 눈앞

여기가 이렇게 반가울줄이야

하차

 

1.전국 시내버스 중 인가거리가 두번째로 길다는 101번 1위는 제주버스 201번이라 합니다 201번 탔다가는 정말 정줄놓 제대로 할뻔

2.전구간 탑승료 3000원입니다 3000원으로 본전뽑은건 좋은데 정말 지겨워 죽는줄 알았음 시외버스였음 100%국도요율 적용이라 기절초풍할 요금 나왔을듯

3.시작하면서 언급했다시피 원래는 800번 탈려고 했는데 이왕 제주 온 김에 제주한바퀴를 할려고 탄 버스인데...음 다들 181이나 182타는걸 권장합니다 이차 근성류 갑 입니다 

4.거진-부산 보다 이 녀석이 가장 지루했음 그도 그런게 거진-부산은 쭈욱~가는구간이 길지만 얘는 조금 큰길로 간다 싶으면 시골길가고 또 큰길가고 시골길빠지고...가다서다도 많고...백두산 패키지때 탄 중국관광버스 다음으로 제일 지겨웠음 

5.참고로 이차도 제한 80인데 80제한 울릴때까지 기사님들이 밟습니다 근데 충분히 이해가는게 승객도 지겨운데 기사님은 오죽할까요 덧붙여 이차역시도 리타더 장착입니다 제주길 특성상 리타더 없으면 라이닝이 남아나지 않겠더군요

6.2022년 마지막 버스탑승기 입니다 마지막까지도 근성시승하네요 

7.국토최북단(대진터미널)과 국토최남단(서귀포터미널)둘다 정복했네요 

8.이 탑승기 보신분들 폭싹 속았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