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탑승기

[KE1848]23.10.28 울산→서울/김포 대한항공 탑승기

放浪詩人 2023. 11. 9. 05:30
728x90
반응형

일자:2023년 10월 28일

 

구간:울산→김포

 

항공사:대한항공

 

기종:A220-300 HL8091

 

울산발 김포행 탑승기 입니다 잡사진도 몇개 있습니다

울산시내버스

 

전부 현대차입니다

울산시티투어 노블차량

울산에도 트롤리버스로 시티투어를 하는군요

#1776열차로 출발대기중

진에어 B738

 

LJ655편 김포발 울산행

 

태화강역위로 가는거보니 36활주로 쓰는듯합니다

학성버스 엘강입니다

울산공항까지 타고온 울산버스 712번

 

대우여객

 

나무위키로 확인해보니 제가타고온 차량은 폐업한 신도여객 출신차량 번호입니다

 

22xx번대가 대우여객 오리지널 번호고 30xx번은 신도여객 출신차량이 부여받은 번호라고 합니다 

 

마치 창원 대운교통 오리지널 번호가 11xx번대고

 

1350~1399는 부도난 마산 시민버스 출신 차량들이 부여받은번호죠

 

제가 시내버스는 관심이없다보니 예시 들게 이것밖에 없네요

울산공항 사진들

 

여기서 차를 빌려서

 

용무보러 갔습니다

용무를 마친 뒤 주차장에서찍은 울산공항

 

지은지 오래된 티가 팍팍납니다

1층 도착 홀 및 카운터 에리어

여기도 2층에서 타는 구조입니다

출발층으로 올라왔습니다

급하게 찍는다고 흔들렸네요

 

바닥에서 90년대의 낡은 스멜이납니다

 

과거 김해공항이 이런바닥이었다가 

 

리모델링하면서 없어졌죠

반대편

울산공항 막차네요

사실상 부도폐업에 가까운 하이에어

KE1848은 오후 6시25분부터 오픈한다 합니다

탑승권

 

사실대한항공 이용은 70번이넘죠

 

마일리지사용+실적합산 되지않는 탑승횟수까지 합하면

에어사이드 입장후 찍은 1번게이트

 

비행기 사진 딱 못찍게 나오는구도

에어사이드

 

이게 전체적인 풍경입니다

이번에도 거의 막번에 탈려고 뻗대는중

 

오버헤드빈 사용안하면 일찍 타봤자 의미없거든요

 

어차피 복도측 좌석이라 창가 손님있음 귀찮게 앉았다 일어났다 해야하고

정말 사진각 안나온다

 

HL8091 A223 막내죠

오랜만에 탄 A223

안전책자

A223은 이거 찍는 맛으로 타는거죠

 

오냐 탑승 잘했다

이거 고전으로 될겁니다 

 

ITA 항공(알리탈리아 후신) 최대주주가 독일 두루미댁(루프트한자)으로 됨에따라

 

곧 스얼로 이적할 예정입니다 

서울까지 갑니다

기장님 Welcome Announce 중

 

캐세이처럼 이륙전에 안내방송하는걸로 규정이 바뀌었나 봅니다

이륙하러 간다고 기내 불 소등

이륙직후

이륙하자말자 경주쪽으로 Runway heading out

이정도면 항덕분들은 몇번에서 이륙했는지 아시겠죠

 

하지만 제 블로그는 이곳저곳 유입이 심해서

 

36번이라고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읍니다 ㅋㅋㅋㅋ

정말 짧다

경주진입

경주시내까지 들어왔습니다

눈깜짝할 사이에 경주시내에서 건천읍 진입

영천시 진입

군위군과 의성사이를 향해 날아가는중

순항고도인 FL200도달

 

왜 순항고도이냐 하면 이이후로는 고도 상승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상주와 군위근처

국내선 음료서비스 부활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니 적응안되서 순간 현웃터질뻔

 

국내선 음료서비스 마지막으로 받은게 2015년 10월 김해발 김포행이었으니

 

무려 8년만

분위기상 괴산군 근처

절반정도 왔습니다

충청권 진입

충주시와 음성군 경계근처를 

 

옛날 크레도스 광고 마냥 절묘하게 날아가고 있는중

 

핸들링이 절묘하다Flight route가 절묘하다

수도권 진입

비행루트가 절묘하군요

 

거의 직진급

정말 라인한번 크레도스 핸들링마냥 절묘하네

수원상공 같지만

실제로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상공입니다

거의 김포 32L까지 거의 다이렉트

 

도중에 간격유지를 위한 레이더 벡터도 아예 주질 않았네요

 

공중드리프트 없었던 비행

서울상공 진입

관악구 상공

오냐 잘갈꾸마

내리고 나서 찍은 사진

 

야간+김포공항 1번게이트라는 악재로인해 사진이 영 꽝입니다

득햏의길 시작

무려 19분이나 조착한 KE1848

 

울산에서도 3분 조발했으니;;

 

부산발들은 항공기 다이어 관계로 조착불가능이구요

 

코로나 초기때인 2020년때나 조착가능했었죠

지하철을타고 귀가합니다

1.오랜만에 탄 대한항공+A223입니다

 

2.오늘은 SID언급을 안한게 에어쇼가 있어서 굳이 언급안했습니다

 

3.대한항공 기장님 Welcome announce 규정이 바뀌어서 순항고도에서 방송안하고 캐세이나 미국항공사마냥 도어크루징 직전에 하는걸로 바뀐거 같습니다 사실 이게 맞죠 AVOD시청중에 기장님 안내방송 들어오면 넌씨눈이죠 거의

 

4.타이밍 좋을때 이륙했는지 거의 정말 직진으로 왔습니다

 

5.그러고 보니 P턴이륙은 정말 오랜만이였습니다 17년전 말레이시아 산다칸에서 P턴이륙 착륙을 경험했었죠 공통점이 있다면 산다칸도 그렇고 이번울산도 그렇고 P턴이륙은 야간이었다는 점

 

6.본문보시면 아시다시피 국내선 음료서비스 부활했습니다

 

7.이번 탑승기 덕분에 부울경 공항 전부 정복했습니다  

 

8.피드백 환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