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버스탑승기,사진

[경남여객]25.01.08 용인→강릉 시외우등 탑승기

放浪詩人 2025. 1. 9. 21:37
728x90
반응형

2025년 첫 탑승기 시작합니다

24년 11월부터 임시운영들어간

용인공영버스터미널

실내

승차장

인천공항선 차량들

출발대기중인 차량들

4147호빼고는 전부 출발대기중

임시운영 안내중

제가 탈차가 들어왔군요

강릉 고정차중 하나인 6118호

버튼식 오토차량인 6119호는 강릉에 주박 차량인걸로 보입니다

옆에 동부네는 서울발 첫차입니다

하차장이 과거 인천종합형태 입니다

원주행이 아직 안빠져서 대기중

천날만날 승무사원 뽑는 사슴네

워라벨도 후져 임금도 후져

실습받다가 수당듣고 추노

있는사람도 못견뎌서 추노

악순환의 연속임

원래 고속사들 재입사는 안받아주는게 불문율인데

그걸 먼저깬게 동부네라함

뒤에 주유시설이 보이네요

아직 해 다뜬거 아닙니다

자동모드로 하니 지알아서 훤하게 밝게함

강원도 방면 전용승차장 6번홈

출발 5분전에 들어와서 타기 바빳음

용인터미널 발차

2019년에 나온 F/L되기이전 최후기 모델은

풍뎅이등 버리고 이걸로 나왔군요

용인IC진입

용인TG

원주방향으로 갑니다

영동선 진입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개통하면서 올 1월1일부로

운용개시한 용인JC

상습지정체구간인 강릉방향 양지터널~양지IC구간

호법JC

여주JC구간

여기서부터는 94년 12월

신갈~원주간 확장 이래로 단 한번도 변한게 없는 구간임

여주IC

상습지정체구간인 강천터널

문막IC

동부고속 두대

건너편에 인사하는게 잡혔네요

만종JC

앞서가던 동부네 1199호 프리 앞질러 가는중

새말IC

강릉까지90km

영동선 난코스 구간 중 하나인 횡성대교구간

횡성휴게소

하지만 이차는 휴게소 무정차 차량입니다

둔내IC

사고 다발구간인 둔내터널

영동선 선형개량전에는

구 영동1터널이 관통하는 둔내령(해발890M)이

대관령(해발832M)보다 고도가 더 높았죠

둔내터널 통과

우측에 경강선 철도가 보이네요

평창IC

속사IC

진부가 뜨는거보니

여기서부턴 터널구간입니다

진부1터널

진부IC

월정졸음쉼터

여기가 구 월정본선요금소가 있었죠

앞자리에 시트지 덕분에 눈뽕은 덜당함

이 노선은 일출 일몰노출 직빵노선이라

뷰가 더럽더라도 이렇게 안하면 시력이 남아나질 않을듯

대관령에 강풍이 부는거 보니

강릉날씨가 아주 쾌청하군요

대관령IC

대관령구간

저너머 동해바다가 보이네요

강릉대관령S/A

강릉JC

강릉IC

강릉TG

우측으로 가면 구불텅의 대명사 구 대관령으로 갑니다

길좀아시는분은 대관령,구 대관령 터졌을때

삽당령넘는 35번국도나 왕산로따라가는 415번 지방도로해서

아우라지역 있는 여량이나 구절리역이있는 구절리로 돌아가죠

홍제교차로

95년 개통되서 올해로 30년을 맞이하는 홍제육교

터미널 다와갑니다

강릉도착

우측은 강릉시외

좌측은 강릉고속

 

1.2025년 첫 탑승기는 경남여객 용인-강릉선으로 시작하네요

2.용인-강릉선 첫 탑승

3.용인에서 강릉까지 휴게소 무정차로 하차장까지 정확히 2시간10분 소요됬습니다

4.평일첫차라서 그런지 과속이나 난폭운전 없이 스무쓰하게 갔습니다 그대신 악셀에서 발 안떼고 새말~평창구간에서는 도중도중 크루즈 모드로 가더군요

5.대관령 넘는 우등고속은 오랜만이군요 22년도에 수원-삼척탔을때는 프리미엄이라 앞을 보고간게 아니라서 

6.용인터미널도 재건축 한 이후로 처음 가봤네요 전에 허름한 건물시절보단 훨씬 좋아졌습니다 단지 시설은 공영이라 그런지 부족한게 많아보이는것도 사실

7. 강릉에 온 이유는 다음 탑승기에서 공개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