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2006년

2006년 1월 진주행 새마을호를 타고

放浪詩人 2014. 8. 13. 08:00
728x90
반응형

 동대구역에서 급하게 마산행 열차를 찾은결과 진주행 새마을호가 있어서 그걸타고 갑니다 진주행 새마을호는 유명했죠 PP가 한국철도의 제왕으로 군림하고 전설의 #1,#2,#3,#4 같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찍는 새마을호가 다니던 시절  즉 구.#61,#62 시절부터 경부선 유일의 기관차견인+경부선 최장시간 운행 새마을호+ 최장시간운행열차 top10 안에 들어갔으니깐요 사실 내서고속정류장의 실체를 알았음 얘를 안탔을겁니다 왜냐면 예전 살았던 집이 내서정류장하고 가깝기 때문에 굳이 동대구역에서 열차를 탈필요가 없었죠 동대구 동양터미널에가서 마산행 타고 가면 끝이니깐요

    

 #1035 SBS러브FM 새마을호를타고 진주로 갑니다 5분지연먹고 시작합니다 ㄲㄲㄲ

 진주행

 진주행 타는곳은 5번

 새마을 다음에는 부산행이 오네요..웬지모르게 대피해줘야 될거같은 불길한 예감

 진주행

 

 KTX

 특대형 기관차

 진주행 새마을호 포커스 나갔네-_-

 새마을호 객차

 행선판

 디자인리미트 패찰 참고로 식당차 입니다

 식당차 지금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뭔가 품격있었는데 지금의 열차카페.....그게 돗때기 시장이지 새마을호 품격 떨어지게 ㅠ_ㅠ

 동대구 차량기지

 미어터지는 실내

 착석

 코모넷 고장 잼~

 199?년 횬다이정공 제작

 발전차

 밀양역 정차

 아니나 다를까 결국 후행 KTX덕분에 새마을호 타고 대피를 해야하는 신세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이때 진짜 돈아까웠다는 부들부들 이게 무슨소리요 내가 내가 대피를해야한다니!!!말도안돼 KTX 이놈

 서울행 무궁화호 얘도 역시 밀양역 대피선 진입

 무궁화호 대피 잼~

 신 미전삼각선에서 다리를 타고 경전선으로 합류합니다

 경부선이여 안녕

 지금은 엇어진 차내판매...이시절이 좋았지...

 구.경전선..지금은 흔적도 없이 날아갔습니다

 (당시기준으로) 신 낙동강 철교와 구.낙동강 철교...이제는 둘다 구형

 지금은 국도로 쓰이고 있는

 한림정역...NDC교행 2006년은 경전선 NDC가 마지막 발악을 하던 시절이었습니다 2006년부터 내구연한 20년이 된녀석은 차례차례로 폐차를 진행하던 시기였죠 물론 최후운행은 2010년 2월 16일 까지 였습니다만 전 2006년 이래로 마산에서 NDC를 못보았기 때문에요... NDC는 파란만장했죠 1994년 여름 미전신호장으로 NDC 2편성이 그냥 그대로 빠이빠이 차량말년인 2005년 2월에는 어느 건널목에서 마산-대구행 2량짜리 NDC랑 도라꾸가 충돌! 그대로 2량 한편성이 사요나라.. 사고로 3편성이 말소당하는 비운의 아이죠...그해 반해 10량 2편성인 EEC는 폐차도 안되고 말년까지 잘다녔는데ㅎㅎ DEC도 마찬가지고..  

 진영역 정차

 구. 창원역사

 마산역 정차

 행선판

구. 마산역..이때가 설무렵이라 사람이 좀 많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