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철도,지하철사진 및 탑승기

[#1706]23.12.16 제천→조치원 무궁화호 탑승기

放浪詩人 2023. 12. 18. 05:22
728x90
반응형

충북선탑승기입니다

제천역

제천역도 중앙선 이음다니면서 새롭게 건축했습니다

제가 탈 열차는 대전 #1706 무궁화호 입니다

대합실

이젠 정말 보기힘들어진 7300호대

경부선에서 구특전,새마을(PP제외),무궁화호는 다 얘가 끌었죠

눈오는 제천역 구내 

충북선전용

제가 탈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이번에도 리미트가 당첨되었습니다

장대형 실내

늘보는 리미트 객실

눈이옵니다

중앙선과 분리

제천조차장

충북선구간을 달리는 중입니다

봉양역 통과

중앙선 고속선과

초라해보이는 충북선 철교

중앙선과 헤어지고 충북선구간 진입 

공전역 통과

박하사탕 촬영한곳

(출처:구글검색)
(출처:구글 검색)

전철화 되기전 충북선도 추억이네요

저 역삼각마크도 더더욱

한때 철덕들 MSN메신저(이것도 추억돋네) 프사에 이거 많이했죠

나 다시 돌아갈래!

삼탄역 정차

증평역 정차

이런형식의 철교도 점점 보기힘들어져 가고있죠

충북선 남한강철교입니다

곧 판교까지 뚫리는 중부내륙선

충주역 정차

중부내륙선 2단계 구간

중부내륙고속도로

주덕역 정차

주덕역

음성역 정차

음성역

적설량이 꽤 있네요

눈보라를 일으키면서 달려가는중

여객취급 중지된 도안역

증평역 정차중

이거 오랜만에 보네요

내수나 도안은 전부 여객취급중지된곳이죠

이런 고대유물이 살아있을줄이야

증평역

청주시구간 들어오니 눈이 그쳤습니다

청주공항역 

내수역 여객취급 중지된게 언젠데 여기도 살아있네요

청주공항역 충주,제천방향 승강장

오근장역 정차

청주역 정차

충청권 광역철도 공사구간

덕분에 단선운행중입니다

이미 철거된 청주방향 미호천 철교

오송역 진입중

오송역 정차

오송역 발차

조치원 부근

늘 지겹게 보던 경부선철도 

조치원역 하차

행선판

눈 붙은거 보소

설국열차가 따로 없네

조치원역

 

1.충북선은 첫 탑승기 전 충북선하면 생각나는게 장항선,경춘선 다음으로 시행한 전산통일호 구간이었죠 그래서 타지방 사람들은 통일호가 무슨 좌석지정이냐고 충공깽 먹는 경우가 많았죠 덤으로 충북선 구간 에드몬슨,전산통일호는 수집하기도 어렵고 좀처럼 나오지도 않습니다 죄다 그 승차권 모은사람들이 진성철덕인데 팔리가...

2.충북선 의외로 사람 많이탑니다 입석도 세우고 다닐 정도니

3.사실 이게 주목적은 아니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게 주목적이 되버렸습니다 이유는 다음편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