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버스탑승기,사진

[금호고속]15.8.6 완도→센트럴시티(서울호남) 우등고속 탑승기

放浪詩人 2015. 8. 7. 07:30
728x90
반응형

 

 (※이번 탑승기는 보시는분에 따라 불쾌하거나 거부감이 드는 사진이 포함되어있습니다!!만약 열람을 원치않으시면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센트럴행 복편 탑승기 입니다

 

 밥먹고 완도공용버스터미널로 다시왔습니다

 직행부소속 뉴그랜 이노 유로6선샤인 일반

 제가 탄 녀석입니다

전남 71자 4809호

14년식 뉴그랜 이노 선샤인 차량

3시 1분출발 임시차입니다

정규는 3시 10분 출발입니다

 측면

 실내

 TV한번 크다

 Up down식 커튼

 12명 채워서 올라갔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와 금호고속 자체 단말기

 전세부라 그런지 확실히 냉장고도 비싼거 쓰는군요

 DVIX기계

 커텐을 내리면 이렇게 됩니다

하지만 전 커텐치는거 잠잘때 이외에는 안좋아하는지라 다시 올렸습니다

 하아...

 출발안내방송

 다시 먼길을 올라갑니다

참고로 임시차라 정안에서 환승을 실시하지 않는관계로 정안휴게소 정차표시가 없습니다

하지만 정안에서 쉬었다는게 함정

 완도대교

 도착시간이 수시로 널뜁니다

 여기서 18번 국도로 바꿔탑니다

 해남탈출

 전라남도 강진군

 다시찍은 냉장고

 여기서 2번국도로 바꿔탑니다

 강진IC

여기서부터 기나긴 고속도로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남해선(영암~순천간)

도착예정시간이 자꾸 널뜁니다

레알 믿을거 못됨

 서영암TG

 남해선(영암~순천)종점

 다시 2번국도 질주중

 서해안선으로 다시 들어갑니다

목포TG 

첫번째 휴식휴게소인 함평천지휴게소

 4809호

닐링시스템 사용중이라 앞쪽이 내려앉아있음

 차선이탈&차간거리확보장치

268km남았습니다

 214km남음

 동서천JC

여기서 서천공주선으로 바꿔탑니다

 서천공주선 진입

 160km남았습니다

 서공주JC

여기서 당진대전선으로 "잠시만"바꿔탑니다

 공주JC

여기서 다시 천논으로 들어갑니다

 천논진입

 건너편으로 금호고속 기사님한분이 수신호로 밀린다라고 신호줘서 정체구간이 있다는건 알았는데

뒤로 연달아 두대(한대는 타사임)가 오면서 수신호로 사고발생&차선변경하라는 수신호가 오길래

단순추돌사곤줄 알았는데...

구급차가 올라가는거보고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음

나름 표시한다고 표시했는데(노란원 주목)

사고상황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포터 트럭이 넘어져있고 레이차가 지금 갓길정차중인 상황

레이는 앞부분이 흉측하게 찌그러졌고

(앞부분이 거의 "없어졌다"라고 봐도 무관할 정도였음 레이 엔진으로 보이는 부품이 트럭뒤까지 날아감;;;)

우측면이 충격이 간걸로 추정됨(우측면도 박은흔적이보임)

바퀴3개+서스펜션(스프링같이 생긴물건)도 차에서 이탈했고

(서스펜션 스프링이 길바닥에 2~3개정도 나뒹굴었음)

레이차량 동승자로 보이는 남자한명은 갓길에 목보호대 한 상태로 앉아있었으며

(당연히 제정신은 아니었겠죠?폭염주의보 뜬날에 지열이 뜨끈뜨끈하게 올라오는 시멘트 바닥에 앉아...있었다는 표현보다는 거의

널부러져 있었다는 표현에 가까울 정도로 표정이 넋이나간 표정이었으니)

레이 운전석에 운전자 남자 한명이 끼여있는 상태였으며

눈은 떠있는데 기절한 상태였음(목에 보호대를 둘렀으니)자력탈출이 불가능할 정도니 중상으로 보임

구급대가 기계로 절단or해체작업을 시도했음

에어백은 동승석,운전석 모두 터졌습니다

트럭기사는 다행히 타박상만 입은채 갓길에 서서 사고상황을 누구한테 보고하는걸로 보였음

여담이지만 레이는 폐차수준으로 차가 망가졌으며

트럭역시 전복된관계로 상당한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트럭도 서스펜션계열에 손상이 갔는지 좌측후륜이 이탈했더군요+앞쪽 전조등이 모두 탈락됨)

조심스럽게 추측하건데

레이가 과속운전하다가 트럭을 충격한걸로 보여짐(또는 칼치기하다가)

졸음운전으로도 추정가능한게 스키드마크가 보이지 않았음

만약 과속이라면 차가 입은 충격을 봤을땐 대략 120~130으로 밟다가 사고난걸로 보임

아무리 흉기차 흉기차 그래도 100~110으로 박을경우에는 쇼버는 안나갑니다

자세한거는 사고조사하면 나오겠죠

 사고를 뒤로하고 정안SA진입중

 휴게소 정차안내방송

좀 괴랄하게 나옴

 정안휴게소

오랜만에 오는군요

 이번에도 역시 닐링시스템 사용중이라 앞서스가 쳐져있음

 KNEE-LING잼

원래 닐링시스템의 원조는 쌍용 트랜스타죠

서울까지 107km남았습니다

 풍세TG

 천안JC 접근

 경부선 합류

 56km남았습니다

 서울TG

 양재부근

 경부선 종점

전광판이 맛이갔군요

 반포에서 탈출

 도착안내방송

센트럴 도착

 

1.여태까지 가벼운 추돌사고만 보다가 저렇게 큰 대형사고를 보니 충격이었습니다(여태까지는 수습작업 막바지인 사고들만 보다가 사고난지 얼마안된 현장본건 처음)물론 본인도 3년전에 김여서가 측면충돌한 사고를 겪은적도 있었지만

2.저도 이번달로 면허딴지 5년이고 현재까지는 무사고입니다(사실 운전하는날이 그렇게 많진않지만)우리모두 고속도로에선 안전운전합시다 고속도로에선 순간의 방심이 큰 대형사고로 이어집니다

3.사실 저사진 찍고 지울까 말까하다가 본인 블로그 방문객들에게 안전운전 홍보 차원에서 올리기로 결정함(물론 저사진은 포스팅 올린뒤로 하드에서 삭제했습니다)

4.버스 안 승객들이 너도나도 안전벨트 풀고 사고구경+레이차 운전자보고 젊은여성들"어머 어떡해"라하고 어떤 완도아주머니 한분은 "워매~우짜을까잉"등등 안타까움을 표현함 본인도 "(레이운전자 끼어있는거보고)아! 살아있네"라고 말할정도였으니

5.사실 이건 때문에 술마시고(그래봤자 맥주 한병임)포스팅 한겁니다 만약에 레이운전자가 죽어있는걸 목격했다면 탑승기가 도중종료+한동안은 운전도 안할려고 할겁니다

6.뒷맛이 개운하진 않지만(사고목격때문에)완도선 정복완료 이로써 당분간은 장거리 버스탑승은 안할겁니다 아무리 버덕이지만 허리아픔+지겹'읍'니다

7.사실 3시10분 정규차 탈려다가 이놈보고 땡길어버렸죠 이왕탈꺼 조금이라도 새차+전세부 레어템 타자는 심리가 작용해서요(사실 업다운 커텐이 궁금했'읍'니다)

8.피드백 환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