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버스탑승기,사진

[대한여객]22.09.29 진주(시외)→서울남부 시외우등 탑승기

放浪詩人 2022. 10. 7. 05:00
728x90
반응형

영어아시는 분들은 일부 가사내용이 공감될겁니다

12meters long, 2 lanes wide

모바일분들도 와파 켜고 들으면서 감상하시는걸 적극적으로 권합니다

반세기가 넘도록 개선안되는 진주시외주차장 매표소

거창고속 파크웨이

보나마나 중고차

삼사(부팸)집합

원래 부팸이라는 표현이 정착되기전에는

동호인들도 소수지만 삼사라고도 불렀죠

실제로 현직들은 아직도 삼사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삼사유래는 나중에 설명하죠

영화여객 5709호

귀하디 귀한 파크웨이 오토차

이런레어템은 한번더 찰칵

완사찍고 은사가는 영화여객 뉴슈퍼와

하동가는 영화여객 5725호

저 전도행선판은 대개 안꽂죠

대개 진교,하동만 많이 꽂습니다

저 완사,은사노선은 국도노선이라 괜찮을듯

뉴슈퍼가 고속도로 올라가면....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명절때는 뉴슈퍼가 진주-부산,창원,마산 뜁니다

대한,부산,영화

삼사차

경남고속 매표소가 안으로 들어왔네요

기적입니다

원래 경남고속하고도 삼사가 향토웬쑤(경전여객)급으로 좋진않았죠

지금은 경남고속이 이빨빠진 호랑이입니다만 경남버스 시절땐

경남동부권에서 위력이 대단했죠

여담이지만 원래 이매표소가 마산행 매표소였죠

그러다가 2007년인가 2008년경 현재의 위치로 이전한걸로 기억

원래 경남고속 매표소 자리는 여기였죠

삼천포행 완행타는곳

진주시외버스터미널

하지만 현지인들은 아직까지 시외주차장이라고하죠

나무위키에는 90년대이후생들은 시외주차장 표현 안쓴다라고 하는데

90년대 초반생까진 시외주차장이라고 하는사람 꽤 됨

이놈이 제가 탈 차입니다

대한여객 5511호

19년식 오토노블

운전대

휑하디 휑한 주차장

저멀리는 부산교통 럭셔리네요

차가 짜리 몽땅한게 표가 납니다

원래는 빼곡히 차서 차뺄때 거의 곡예를 하는데 말이죠

시외주차장 발차

장대로

봉곡광장

3번국도초입

삼사 안내방송에선 지름길이라고 드립치는 3번국도

사실 진주시내 빨리가는길은

"서진주IC"에서 나가는 길입니다

산청읍

여기까지 온거보면 이차량은 산청경유 차량입니다

산청읍내 진입

산청도착

산청발차

산청읍내 통과중

산청TG

대통선진입

잠깐 졸다보니 충청남도

금산인삼랜드

비룡JC

신탄진휴게소 진입

신탄진휴게소

대한여객 5511호

신탄진IC

청주JC~남이JC구간

안성IC~안성JC

오산IC

버스전용버프 시작

동탄JC

죽전휴게소 부근

서울요금소

판교JC

양재IC

서초IC

남부순환로

남부도착

 

1.원래는 17시 프리미엄을 예매했는데 사정이 생겨 차를 앞당겼습니다 덕분에 20인승 린민 프리미엄 놓친건 안자랑

2.3시간 35분 드립믿는분들 없으시쥬? 3시간50분 걸렸습니다 요즘 차가 많아서 3시간35분은 새벽,이른아침 아니곤 불가능

3.삼사특집(부팸) 달성 "삼사"란 명칭의 유래는 두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부산교통의 사명변경전 이름인 삼남교통에서 유래했다는 설과 다른 하나는 흔히들 알고있는 부산교통,대한여객,영화여객 이 세 회사를 합쳐서 삼사라고 한다는 설이 있습니다 후자가 좀 더 설득력 있는거 같습니다

4.진주시외도 2025년이면 옮겨간다합니다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 터미널...

5.피곤해서 그런지 많이 졸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