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2007년

2007년 12월 24일 마산으로 돌아가는길

放浪詩人 2014. 9. 11.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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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석사에서 힐링을 끝내고 마산으로 돌아가는길 입니다

 

영주행 시내버스..다행히 풍기투어는 면했습니다

영주여객 로얄시티

 실내

 타고온 시내버스 로얄시티에 스틸바디 적용시킨거 보면

이회사도 은근 매니악 한듯

 경기고속 로얄크루져

 영주터미널 실내

 동대구로 갑니다

 동대구행 로얄 스페셜 우등

 하루에 한번 있다는 영주발 마산행

 경북고속도 잘밟는 회사로 유명했음

실제로 이 사항이 "제대로" 지켜진건 인천대교 김여사 사건 이후임

 이녀석이 제가 탈녀석

경북 72아 1221호

서울행 경북고속 로얄 크루져2 우등  

 경부고속 로얄 크루져 우등

 경기고속 로얄크루져2와 로얄크루져

 동대구행

 실내

 말로만 듣던 갱웨이 우등

여담이지만 금호고속 AM939 우등이 빨리 사장된 이유중에하나가 

갱웨이 우등을 뽑는바람에 대차게 말아먹었죠

안그래도 차고가 SD뺨칠정도로 HD급치곤 낮은차량에 갱웨이 우등을 뽑았으니-_-;;

92년 10월 우등고속 개시때 금호고속(당시는 광주고속)939 우등은 1년 지나서

일반으로 개조당했고 금호고속 차량 구매부에선 939는 두번다시 우등옵션으로 출고를 하지않았습니다

금호는 은근히 차량 잘못뽑아서 피 많이 본 회사입니다

동아자동차(쌍용자동차 옛 이름)HA60 코스믹에어로 잘못 뽑아서 브레이크로 고생하고

939 우등은 옵션 잘못 선택하는 바람에 일반고속개조도 못하고 

2002년 이후 대우차 절매 선언 한뒤로

2004~2005년경 로얄 하이데커 질렀다가 매우 좋지않은 연비+대우차 특유의 잔고장에 피봐

하여튼 금호고속이 피 많이봤습니다

그래서 유니버스 뽑을때는 일반으로 선출고하고 2008년부터 우등출고를 개시했죠(하이데커의 악몽)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평바닥 우등이 대세이던 시절에 갱웨이 우등타고 살짝 충격먹었음..이거 은근히 거슬림

물론 지금은 저차량도 대차 됬습니다..시기가 시기라  

 동대구 구.경북고속터미널에 하차했스니다

 후즐근한 동대구 중앙고속 터미널 물론 이듬해 2008년에 페인트 칠 하는 바람에 나아졌지만요

희미하게 서울 대전 부산 진주 마산행 운행했'었'다고 자랑함

 한일고속 썬샤인 우등

 안동행 경북고속 로얄크루져

 중앙고속 그랜버드 블루스카이 5237호

 삼화고속 로얄 크루져

속리산고속 파크웨이 우등

그리운 속리산 구도색..지금은 금리산잼~ 

 동양고속 터미널

 마산행 동양고속 퀸

 얘도 동양고속 에어로 퀸

 마산행

 이차가 빠른관계로 5832호 HSX를 타고 갑니다

 한일고속 대전행 그랜버드 썬샤인

 금호고속 경주행 하클 퀸

 마산행

 한진출신 차량

 동양고속 그랜버드 블루스카이

 마산행 천일고속 하클퀸

 천일고속 로얄 크루져 

 한일고속 그랜버드 썬샤인

 동대구로 표기한 천일고속

 실내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

 내서정류장 도착 한진고속 출신 동양고속 그랜버드 슈퍼프리미엄 썬샤인 일반형

경기 70아 5940호

얘는 마산으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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