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고속도로 위성사진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 90년대초반 위성사진

放浪詩人 2015. 12. 8. 20:35
728x90
반응형

한동안 블로그 포스팅이 뜸했네요

이번엔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남해제2지선) 포스팅입니다

남해지선은 81년 개통때부터 왕복4차로로 개통했기때문에

평면교차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설명에 앞서 고속도로 이름에 대한 유래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1981년 9월 4일 첫개통했을때는 부마고속도로란 이름을

두달만인 같은해 11월 7월일 남해고속도로지선으로 이름을 개칭했고

92년 4월 29일 지금으로 불리는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으로 바뀐이후에 현재까지 불리고있습니다

(출처:위키백과 남해고속도로제2지선 항목) 

사진출처는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촬영년도는 86~92년사이입니다

(냉정JC는 남해선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장유IC입니다

장유IC도 트럼펫형으로 시작했군요

그러다가 창원터널(불모산터널)이개통되면서 지금과같은 형식으로 바뀐듯합니다

93년도에 촬영된 장유IC 입니다

공사중인 모습이 촬영됬군요

(2017년 9월 5일 사진추가)

이건 96년도에 촬영된 장유IC 입니다

현재와 같은 모습이 되었군요

(2017년 9월 5일 사진추가)

가락IC입니다

2001년에 남해선(지수본선요금소~북부산본선요금소 구간),남해2지선 요금수납방식이 폐쇄식으로 전환될때도

트럼펫으로 개조당하지 않고 88선 가조IC 마냥 요금소세우는걸로 퉁친케이스 입니다 

냉정JC~서부산종점간 확장공사 하면서 가장"최근"에 트럼펫형식으로 바뀐 케이스입니다

 구.서부산본선요금소와 서부산IC입니다

서부산TG가 확장공사하면서 현재위치로 크게 후퇴(?)를 했죠

지금과 다른점이있다면 김해공항방향 출구쪽에도 원래 요금소가 있었군요

서부산 종점(현 사상IC)입니다

이당시는 동서고가같은 물건이 생기기 전이라 바로 평면교차를 했군요

사진 촬영시기(86~92년)에는 주말같은때는 헬게이트를 넘어선 정말 불지옥이였을듯하네요

사족으로 동서고가로가 생긴이유중에 하나가 왕복 4차로짜리 가야로에 헬게이트가 매번벌어져서 만든물건이라고합니다

 

틀린점 있으면 언제든지 지적바랍니다

 

2015년 12월 8일 최초작성

2017년 9월 5일 장유IC 사진추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