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탑승기

[7C606]23.12.24 제주→광주 제주항공 탑승기

放浪詩人 2023. 12. 27. 05:01
728x90
반응형

일자:2023년 12월 24일

구간:제주→광주

항공사:제주항공

기종:B737-8AS HL8539

 

다음여정을 위해 국내선 출발로 다시 올라갑니다

한산한 출발층

제주항공 카운터로 갑니다

카운터에서 발급받은 탑승권

출국장으로 들어갑니다

부산행

이건 이전 탑승기에서 타고왔던 놈입니다

나름 그림이네 이거

나중에 9번에서 게이트 바뀝니다

급하게찍어서 이렇게 나왔습니다

그새 RWY가 바뀌었네요

이렇게되면 31번 T/O는 땡

귀하신 737-8님이 오셨네요

근데 얘네들 다 진에어로 넘긴다는데 몇대빼고

랜딩한 법사네와 출발대기중인 청바지네

에어부산 A321너구리

대한항공 A333 김포행출발

과거엔 부산행에도 A333보는게 그리 어렵진 않았죠

착륙한 댄공네 B739

푸쉬백 준비완료

안동도장이면 HL8336이네요

신생LCC와 한때 신생LCC였던 제주항공

고물차 출발

제가타고온 KE1711은 KE1622 광주행으로 갑니다

국내선도 시외직행마냥 코스운행 시키죠 

아직 제가 탈 광주행은 밑에 있습니다

나름 그림이네요

소생에 성공한 이스타네

 B738 HL8545

꼬리부분 확대

착륙한 티웨이

이륙하는 제주네(맞나?)

잔망루피 출발

HL7728도 출발

이건 이번달에 도입한 따끈따끈한 새 A321네오

HL8556

에어부산 A321 랜딩

이날 제주공항 ATIS에 전화하니 활주로 시작 중간 끝부분 다 100% wet이라고 했습니다

잔망루피 

대한항공 A333 T/O

법사네 스얼도색 A321과

에어서울 A321

둘다 법사네거

청주행 에어로K 출발

대한항공 A223 출발

게이트바뀌었다는 카톡받고 에어사이드를 가로지르는중

아놔

그새 지연먹었네요

변경시각은 4시 45분

어우 길이보소

탑승시작

탈놈입니다

라이언출신 중고차

한컷더

착석

안전책자

회사분위기를 반영하듯 이것역시 후리하게 만든듯

벨트사인온

제주항공 구도장 737

여러분의 친절과 미소에 오늘도 행복합니다

시트두께 보소

만 더블데커보다 더 몬한듯

문닫히고 잽싸게 자리이동

푸쉬백 전

법사네 333과 763

HL8532

얘도 11월에 도입한 새차죠

또다른 감귤네

플랩전개

이륙전 기내

제주항공 또다른 구도장기 이륙

RWY 07 P9

여기서 이륙하는거보니

제주공항 RWY HIRO(High Intensity Runway Operation)운영중이네요

만약 25활주로 운용이면 얘 31에서 용자될 가능성 엄청높았는데

까비

여기들어가면서 헤프닝 있었는데 그건 좀있다 설명드리죠

제주공항 RWY07 P9(intersection T/O)이륙

플랩업

순항중

근데 구름하고 차이가 안나는거보니 고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은듯

나름 그림하나 만들었다

고요한 기내

너무 고요한 나머지 심심할정도

이전 SRT특실탑승기에 나온 어매니티입니다

감귤네에서 SRT특실을 외치다

벨트사인온

비상구빼고 다 셧터내리랍니다

광주만 유일하게 이럽니다

착륙태세에 들어간 기내

이러니 이건 공포그자체

광주 랜딩후

싸게싸게 나갑니다

거의 선두권으로 나갔습니다

이날 7C606이 운항한 항공로

거의 활주로까지 직진

연휴라서 그냥 빨려들어간겁니다

평일같으면 훈련이다 뭐다해서 뺑이 엄청돌리죠

1.18년만에 제주에서 김포행 외 국내선 첫 탑승

2.제주도 출발할때 FSC(대한,아시아나)가아닌 LCC(제주,티웨이,진에어 등등)로 처음나가네요

3.이노선도 무안-제주,여수-제주 다음으로 거리 짧기로 유명하죠

4.이날 기장님이 안내방송하시면서 순항고도  9000Ft 라고 말씀하셨는데 너무 낮은고도인데 잘못말하신거 아닐런지;; 이래되면 ACC(인천컨트롤) 조차 안들어가고 Dep에서 App로 관제를 넘기는건데 G/A이외에 이게 되는가 모르겠네요

5.제주공항 P9이륙하기전에 비행기타면서 처음으로 급브레이크 경험했습니다 갑자기 이상한 소음과함께 급 우회전하기에 다들 깜놀 관제에서 P9으로 급하게 넣은건지 안그럼 칵핏크루들이 무의식적으로 직진하다 급하게 턴한건지는 모르겠는데 전자가 유력할거 같습니다 덕분에  일반인 승객분들 칵핏크루 이미지 -1점 감점됨  항덕인 나도 깜놀할 정도였으니

6.광주랜딩할때 창문가려도 육감적으로 느낀게 조금 빠르다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펌랜딩 덕분에 정말 오랜만에 펌랜딩 경험했습니다 일부 승객분들은 "엄마야"라고 소리지를 정도였으니 여기서 일반인 승객분들에게  -1점 또 감점 됬을듯  항덕이 아닌 일반인이 보면 칵핏크루분들이 "난폭운전"을 했다고 생각할만한 상황 저같은 경우는 펌랜딩은 조종사 고유재량이고 또 안전이 걸려있는 문제라 왈가왈부할 대상이 아니지만 택싱때 P9 급브레이크는 좀.. 착각인지 관제미숙인지 진실은 저너머 이지만...급브레이크 덕분에 Brake Temperature엄청 올라갔을듯

7.아직도 창문내리라는 공항이 있다는거 자체가 충격 

8.감귤네 두번째 탑승, 이때 크리스마스이브라서 그런지 탑승,하기시 제복위에 산타복이랑 루돌프 머리띠 두르셨음 역시 자유로운 영혼 감귤네 지상직도 굉장히 자유로운데 ㅋㅋㅋ 청바지나 댄 타다가 감귤네타면 분위기 다른거 엄청 느껴집니다 

9.피드백 환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