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버스탑승기,사진

[경남고속] 14.12.18 부산/노포동→진주(경남과기대) 시외일반 탑승기

放浪詩人 2014. 12. 24. 07:00
728x90
반응형

진주행 탑승기 입니다

노포동 터미널  

 삼화,동양,중앙

삼화가 HSX치우고 뉴그랜 이노 선샤인으로 뽑았군요

 저차는 우등은 아니고 일반고속입니다

심지어 LED행선전광판도 도입했군요 ㄷㄷㄷ 

2004년 아시아 그랜버드 대차이후 근 10년만에

다시 그랜버드를 출고했군요

80년대에는 아시아,현대군단

90년대는 대우군단

2000년대 들어서 다시 현대군단

2010년대는 현대,기아군단으로 가는듯 합니다

경기 70바 4075호 05년식 HSX는 대차가 되었"읍"니다

 동양도 신차로 바뀌었군요

2012년도에 바뀌었으니 2014년이면 바꿀때도 됬지요

다음대차는 2016년이될듯

동양고속의 서울-부산선은 애지중지하는 노선입니다

예전부터 2년마다 신차뽑는노선임

한진 인수후엔 센트럴-전주선 뛰던 한진출신 뉴하클퀸으로 도배를 했죠

물론 그때는 중앙이 차급이 우세했었죠(06~08년까지) 

여담이지만 삼화고속은 TRS통신원 ID번호 판때기가 있군요

 서울행 동양고속 뉴프리 노블

그닥 타고싶은 생각은 안듬

너무 많이타서;; 

 한일고속 뉴그랜 이노 선샤인들

부산에서 한일고속 이렇게 모여있는거 보기 힘든데 말이죠  

 전북고속 유니버스 프라임

 금호고속 그랜버드 파크웨이

마산행

 경남고속 진주행 뉴그랜버드 파크웨이

저차가 제가 탈차입니다

 북부산 요금소

 확장구간

 구.김해터널

여기도 내리막 급커브구간으로 악명이 높았죠

 김해여객,천일여객 대우 고물차한테 추월당하는 굴욕

예전 쌍용차 굴리던 리즈시절은 그냥 다따고 다녔는데

천일여객은 BH116 럭셔리

김해여객은 BH115E 로얄 이코노미-_-

 대한여객 유니버스 프라임

위에 사진은 산인~함안구간

아래는 진주1,2터널 구간

참고로 죄다 추월한 사진임

경남과학기술대앞 하차

경남고속은 남중앞 정차를 하지 않습니다

예전부터 그랬음

1. 경남고속이 정속을 하니 어리둥절 불과 5년전만 하더라도 칼치기스킬도 서슴치 않았는데..물론 그때도 속도계는 110에 묶였지만

2. 예전 쌍용차 굴리던 경남버스(경남고속)은 남해선의 제왕이었는데 나의 경남버스는 이렇지 않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