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버스탑승기,사진

[한일고속] 15.5.16 김해→용인신갈 일반고속 탑승기

放浪詩人 2015. 5. 17. 19:02
728x90
반응형

용인행 한일고속 탑승기 입니다

 실로 오랜만에 타는 한일고속입니다

12년 10월 이래로 거의 3년만이군요

12년 10월에도 일반고속으로 탔는데 이번에도 일반고속으로 탔습니다

 부산김해경전철 봉황역에서 찍은 김해여객 터미널

 터미널 실내

아직까진 썰렁하군요

 승차장

 제가탈 녀석입니다

2014년 12월 출고 뉴그랜 이노썬샤인

경기 73바 5011호

안산면허 차량이군요

 금호고속 직행부 뉴프노블

참고로 이버스 기사님이 금호고속에 몇 안되는 아줌마기사님

말로만 듣던 금호고속 아줌마 기사님 첨봄

노선은 김해->창원->마산->내서->운암동->광주

 오늘의 탑승예정고객

참고로 번호없는 자리는 장유에서 탑승하는 승객입니다

막차치곤 탑승률 시망

 운전대

 실내

한일고속의 트레이드 마크 라인라이트 실내등옵션

한일고속은 다른회사들이 한동안 적용안시킬때도 꾿꾿이 적용시킬정도로 라인라이트 옵션 성애자

 전형적인 이노 운전대

 출발안내방송

 네 누나

 대답없는 너

 기사님께 무도를 트셨'읍'니다

타이밍 좋게 해골드시는 명수옹

(기사님 심지어 운행 도중도중에 보시고 웃으시더라는)

 장유IC진입

 천일여객 뉴그랜 그린필드

 창원JC

 칠원JC

여기서 중부내륙으로 나갑니다

 중부내륙진입

역시 명불허전 제비(한일고속 옛 도장에 제비를 넣은것에서 착안한 별명)횟집 답게 칼치기 스킬쓰심

지금 이것도 칼치기 하는 와중에 찍은겁니다(타이밍이 어쩌다 보니;;)

"횟집"이라고 한거에 대해선 뒤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도 멤버들이 법사네 비만돌고래 끈답니다

졸지에 법사네 비만돌고래 홍보잼

근데 비만돌고래를 최초로 우리나라에 들여온건 댄공인데

부각되는건 법사

 현풍JC

HL7625면 법사네 비만돌고래 1호기인데

앞으로 HL7625는 예의 주시하겠습니다

나무위키 무도의 저주항목에 추가될지도...

김천JC

 선산휴게소 정차  

경기 73바 5011호

아직 기사님이 차안에 계시는군요

 우측면

 기사님 내리시고 한컷 더 찍은사진  

LED는 밤에찍어야 대박

선산은 휴게소라 제외하더라도

경유지가 많음

김해-김해장유-용인신갈-용인

 90년대 냄새 물씬나는 글씨체

한일고속 자체정비소는 한남동에 있죠(한남오거리 근처)

한일고속 한남동 차고지는 한일고속이 신차출고땐 이외엔 정비소 문을 닫아버리는지라

평상시에 보면 그냥 폐가같죠

여담이지만 한남동 정비소가 향토읎채 진주 세차장만큼 촬영허가 받기가 그렇게 힘들다라는 카더라가..

향토읎채 진주세차장은 실수로 카메라 들이대기만해도 기사님들이 죽일듯이 달려듭니다 

교통불편신고엽서함으로 안산면허 확인사살 잼  

 낙동분기점 접근

 기사님이 두산팬이신지 갑자기 야구채널로 변경

범죄두vs헬로키티멤버

 역시 헬로키티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읍니다

불펜이 9회초에 불장난 쳤음

결국 경기는 이렇게 끝났다고합니다(허무)

타석에 서있는 두산선수는 설명 생략하도록 하죠(다 아시리라 믿'읍'니다)

 청주분기점 근처

 경부선 진입

 남이JC통과

 일반고속에서만 볼수있는 선반소켓등

우등은 항공기형 선반이적용되는지라 우등에서는 보기힘들죠(항공기형 선반 옵션을 삭제하면 볼수있습니다)

 북천안IC 접근

 북천안IC 통과

 안성IC통과

 수원IC에서 나갑니다

 수원,신갈IC

올해초에 개명됬죠

신갈에서 하차

용인터미널로 가는 제비네

 

1. 간만에 타는 한일고속

2. 한일이 신규노선에 새차까지 넣을정도면 이노선에 엄청난 기대를 거는듯...14년 12월식이라 아직도 새차냄새가 남아있을정도니

3. 예전에 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회원사중에 고속도로에서 회잘치고(칼치기) 스피드 빠빵한회사가 한진,한일,천일,삼화,코오롱인데 코오롱,한진은 폐업했고 천일도 정속화 됬고 이제 남은건 삼화 한일뿐입니다..스피드 느끼실려면 타시는데 목숨은 장담못합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한일은 2013년도에 안성에서 이놈썬샤인 (당시엔 신차)한대 거하게 말아드셨죠(기사님도 그자리에서 순직하셨으니)천안 이후론 완전히 칼치기로만 옴...갓길차로에서 순식간에 2차로까지지 사시미 뜨시고ㄷㄷㄷ 역시 명불허전 제비횟집 심지어는 5단가지고 RPM경고음 들릴때까지도 밟으시고 덕분에 신갈까지 4시간만에 주파함ㄷㄷㄷ

4. 차 리밋은 105에 잠겨있습니다 110아님 기어 중립넣어야 110까지 감

5. 유로6차량 타다가 이차타니깐 확실히 초반가속이 시끄러움...요소수 있고없고가 그렇게 차이가 나다니.. 

6. 용인-김해선 왕복 탑승결과 개통했는지 6개월이 다되어가는데도 주말 탑승객이 타노선 평일탑승객이랑 똑같음 심지어 평일에 어쩌다 마주친적이 있는데 텅~비어서 용인터미널로감 진주선과 더불어 노선의 존폐가 우려되는 노선 반대로 용인-광주는 매진행렬 용인-부산도 주말에 예매안하면 타기힘듬

7.이로써 용인에 입주한 고속회사가 많이늘었음 동부,중앙만있다가 동양,천일,한일도 들어왔으니 삼화,금호,속리산이 오면될거같은데..속리산은 완전히 손털었으니 다시 올가능성이 희박하고 금호도 신규노선 늘리기 어려울꺼고 삼화는 신규노선 만드는데 굉장히 소극적이니...

8. 피드백 환영입니다

728x90
반응형